고객센터

단체예약은 어떻게 하나요?

  • 단체 적용 기준은 20인 이상이며 인터넷으로는 예약이 불가하며 전화예약만 가능합니다.
  • 고흥(녹동) - 제주 방면
  • 예약문의 :남해고속 녹동지점 061) 842 - 6111남해고속 제주지점 064) 723 - 9700
  • 목포 - 홍도,흑산도,가거도 방면
  • 예약문의 :남해고속 목포본사 061) 244 - 9915

인터넷 예매 시 잔여석이 없을 경우 탑승할 수 없나요?

  • 인터넷 예매 잔여석이 없는 경우라도 현장판매 및 전화예약 좌석이 남았을 경우 승선이 가능하오니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흥(녹동) - 제주 방면
  • 예약문의 : 남해고속 녹동지점 061) 842 - 6111남해고속 제주지점 064) 723 - 9700
  • 목포 - 홍도,흑산도,가거도 방면
  • 예약문의 :남해고속 목포본사 061) 244 - 9915

예약날짜,인원등 변경 및 취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• 전화예약 하신 분은 직접 전화로 예약변경 및 취소하여 주셔야 합니다.
  • 인터넷예매자의 경우 해당 인터넷에서 취소 가능합니다.
  • 고흥(녹동) - 제주 방면
  • 예약문의 :남해고속 녹동지점 061) 842 - 6111남해고속 제주지점 064) 723 - 9700
  • 목포 - 홍도,흑산도,가거도 방면
  • 예약문의 :남해고속 목포본사 061) 244 - 9915

예약을 취소하면 수수료가 발생하나요?

  • 취소수수료 발생 시점 이전에 예매조회 페이지에서 예약취소를 하시면 결제하신 방법에 따라 자동으로 승인(매입)취소가 되며 5일이내에 카드사에서
  • 승인취소가 됩니다. 이미 청구가 완료된 시점이면 다음 결제일에 환불되오니 해당 카드사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여객이 승선권을 예약한 후 여객의 사정으로 그 예약을 취소한 경우 운송약관 제19조 제1항 제1호의 기준에 상당하는 취소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.

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승선권 구입 후 여객의 사정에 의해 승선을 보류 또는 취소하였을 경우
  • 출항 3일전 - 운송약관 제 20조 4항에 의거 취소수수료 공제
  • 출항 1일전 - 운임의 10% 공제후 환불
  • 출항전 - 운임의 20% 공제후 환불
  • 출항후 - 운임의 50% 공제후 환불(출항후 2일까지만 가능)

기간에 따라서 여객운임이 차이가 있나요?

  • 여객운임은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주말(토,일요일) ,공휴일, 매년 정부에서 지정하는
  • 특별수송기간(여름피서철, 설날, 추석등)에는 10% 할증운임이 적용 됩니다.
  • 차량운임의 경우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휴일 할증 요금이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승선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출발 당일 해당 터미널 매표소에서 티켓구입(티켓교환) 후, 출항 전 정해진 시간에 직원의 안내에 따라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승선하시면 됩니다.
  • (외국인의 경우 여권 또는 외국인등록증을 필히 지참하셔야 합니다.)
  • 승선시간은 당일 여객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1시간 전까지 터미널에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자세한 사항은 승선절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승선할 때 신분증이 있어야 하나요?

  • 발권 시 이름,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하므로 신분증(단체의경우 명단을 선 제출후 대표자 신분증 제시)을 필히 지참하셔야 합니다.
  • 제주도민, 경로, 장애인 등 할인대상인 분들이 신분증 미지참 시에는 정상요금을 징수합니다.
  • (국가유공자 분들은 보훈처에서 발행되는 선박이용증서를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.)
  • 신분증 인정범위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, 공무원증, 국가기술자격증, 복지카드, 국가유공자(유족)증, 학생증, 선원수첩, 교원자격증,
    주민등록증/초본, 가족관계증명서, 주민등록증 발급 확인서, 장교부사관 신분증, 군무원증, 청소년증, 건강보험증
    외국인 - 외국인등록증, 재외동포 국내 거소증, 유효기간내 여권, 복지카드, 국가유공자(유족)증
  • ※ 보호자 동반 시 보호자 확인으로 학생,유,아동 인적사항에 대한 신분증으로 갈음

예매한 사람과 실제 승선하는 사람이 달라도 되나요?

  • 본인 확인 절차 후 승선이 가능하므로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전화 주시거나 매표소에서 기존 예약을 취소 후 재구매 하시면 됩니다.

선박 승선 시 애완견 동승은 가능하나요?

  • 애완견 동승은 원칙적으로 불가하오나 부득이한 경우 케이지에 넣고 대형견인 경우 입마개를 씌워야 합니다.
  • 애완견은 객실이용이 안되며 승무원이 지정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.
  • 고객님들의 민원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승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차량예약은 어디에서 받나요?

  • 고흥(녹동) - 제주간 차량선적 예약은 전화예약만 가능 합니다.
  • 승용차량은 남해고속으로 예약하시고 1톤 이상 화물차량 및 잡화 예약은 남해고속 하역사인 CJ대한통운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.
    - 승용차량 :남해고속 녹동지점 061) 842 - 6111 남해고속 제주지점 064) 723 - 9700
    - 화물차량 :cj대한통운 녹동지점 061) 843 - 1440cj대한통운 제주지점 064) 740 - 3972
  • 목포 - 안좌, 비금, 도초, 송공, 가산방면
  • 예약문의 남해고속 목포 본사 : 061) 244 - 9915

장애인 차량은 할인이 되나요?

  • 장애인 차량에 대해서는 할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.
  • 복지카드 지참 시 여객운임에 한해 할인이 가능합니다.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